필요 조건
1. macOS(아이맥, 맥북, 맥미니 등)
2. 아이폰 혹은 아이패드(없어도 됨), 그리고 iOS와 macOS를 연결할 케이블(c to c, c to 라이트닝 등)
+ 버전 너무 낮으면 안됨
3. 애플 계정(결제 안 해도 상관 없음)
수순
1. Unity 에디터의 File > Build Setting에서 iOS로 변경
2. Unity 빌드
3. xcode를 실행, 빌드한 디렉토리를 열기(프로젝트네임.xcodeproj가 있는)
4. xcode의 설정(command + ,)의 account에서 Apple ID 등록 후, 빌드 세팅
4-1. 연결된 기기 선택(스킵 가능)
4-2. 체크박스 체크
4-3. Team 설정(애플 개발자 계정)
4-4. 만약 인앱구매 IAP 있으면 삭제(휴지통 버튼)
- IAP 있으면 free 계정으로 불가능(애플 개발자 계정 결제해야 함)
4-5. 빌드할 타겟 iOS에서 개발자 모드 켜기(설정->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)
4-6. 좌측 상단 세모 버튼 클릭으로 빌드
빌드가 됐고, iOS에서 실행하려면? (인터넷 연결 필요)
5. iOS에서 빌드된 앱 누르기
- 신뢰할 수 없는 어쩌구 뜸
6. iOS의 설정-> 일반 -> VPN 및 기기 관리에서 빌드된 앱 확인
- 여기서 인터넷 연결이 필수
7. 실행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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